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꿀팁

KB국민카드 포인트리, 리브메이트로 적립하자

by 일시불로그 2020. 11. 6.

안녕하세요. 오늘은 KB국민카드 고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별포인트리 적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앱만 있으면 정말 많은 포인트를 매일매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재테크, 앱테크 좀 한다 하면 꼭 알아야겠죠?

출퇴근 지하철, 버스에서 돈 버는 방법? 앱테크 추천 Top 3

첫 번째, 가맹점 사용

첫번째 방법은 일반 카드 사용 시, 국민카드 포인트를 최대 2%까지 적립받는 방법입니다. 가맹점 목록은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식점, 편의점, 마트 등 대부분이 가맹점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쉽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리브메이트

두번째 방법이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인데요. 짜투리 시간만 있다면 정말 쏠쏠한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서 강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바로 스마트폰에서 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 앱인 리브메이트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입니다. 리브메이트 앱의 "혜택 카테고리"를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 오늘의 퀴즈
  • 출석체크
  • 바로적립
  • 일반상식퀴즈
  • 데이터 실험실

총 5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각각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1. 오늘의 퀴즈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진행하는 오늘의퀴즈를 통해 10 ~ 15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 난이도에 따라 10P, 15P로 나뉘며 해당 퀴즈를 맞춘 경우에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기회는 단 한 번이며 틀릴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으며 해당 퀴즈는 재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오늘의 퀴즈 문제 난이도는 매일 다른데, 정답을 모를 경우에는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답"이라고 검색하시면 금방 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문제 출제 시각은 매일 오전 10시입니다.

 

2. 출석체크

다섯 가지 방법 중 가장 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리브메이트 앱을 실행하시고, "혜택 → 출석체크 → 출석체크 하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매일 1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게다가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100만 포인트리를 지급한다고 하니 정말 대박이죠?

출석체크 시에는 반드시 출석체크 하기 버튼을 터치하셔야 적립이 된다는 점, 꼭 잊지 마세요!

 

3. 바로적립 광고 및 캠페인

바로적립이란 리브메이트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시청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하는 경우 포인트 리워드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리브메이트 바로적립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이용 방법이 간단하죠? 바로적립 메뉴로 진입해서 원하는 캠페인/광고에 참가하면 됩니다.

 

 

광고 및 캠페인은 매일, 매시간, 매분 변경되며 광고와 캠페인을 통해 적립할 포인트(KB국민카드 포인트리)는 광고마다 캠페인마다 다 다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대충 어떤 광고/캠페인들이 올라오는지 감이 오시나요? 예를 들어 맨 왼쪽 컵라면 큰컵 특가전 배너를 클릭하신 다음 해당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시면 1,964 포인트리가 적립됩니다. 

 

 

만일 좌측의 제스파 배너를 클릭하셔서 제스파 카카오톡 플친(플러스친구)채널 추가하기 미션을 완료하시면 110 포인트리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적립에도 혜자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위와 같이 "+1"이 표시되어 있는 광고는 클릭만 하셔도 1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1포인트 광고가 생각보다 많이, 자주 나오니 심심할 때마다 들어오시면 포인트 적립이 쏠쏠합니다.

 

4. 일반상식퀴즈

 

리브메이트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하는 일반상식퀴즈입니다. 최대 30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정답을 맞추지 못하면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위 사진처럼 평범한 일반상식퀴즈가 대부분이지만, 가끔 어려운 문제도 종종 나옵니다.

리브메이트 상식퀴즈는 총 3문제로 구성되며, 정답을 모를 경우에는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정답"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정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5. 데이터 실험실

마지막으로 리브메이트 데이터 실험실 퀴즈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의퀴즈와 일반상식퀴즈와 달리 검색해도 답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

데이터 실험실은 객관식이 아닌 주관식으로 이루어진 퀴즈로 정말 쉽지 않습니다. 난이도는 가장 높습니다. 거의 찍다시피 해서 제출하지만 맞은 적이 거의 없네요.. 아래에서 제가 풀었던 문제들 한번 보실래요?

문제 1

 

문제 2

 

KB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 교환하기

차곡차곡 모은 KB국민카드 포인트, 포인트리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포인트리 1포인트 = 1원으로 본인의 계좌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KB국민카드 포인트리를 제휴사 포인트로 교환하여 사용하거나, 제휴사 포인트를 포인트리로 가져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국민카드몰 라이프샵에서 상품 구매 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 및 리브메이트 쿠폰 구매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포인트리 사용 방법 및 사용처는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국민카드 별포인트리 사용처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