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꿀팁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확인

by 일시불로그 2020. 10. 26.

 

요즘 코로나로 인해 취업난이 매우 심화되고 있습니다. 저만 해도 알아주는 학교 나오고, 이름만 대면 아는 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데도 재취업이 굉장히 힘들더라구요.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라도 평소라면 이런저런 교육과 훈련을 많이 다니면서 자기계발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는데, 오프라인 교육들이 많이 취소되면서 이런 것도 힘들어진 상황이 되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통합 운영!

불행 중 다행으로, 기존에 시행되고 있던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통합되어 '국민내일 배움카드'로 운영되면서, 기존보다 혜택이 강화되었는데요.

 

예전에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로 구직훈련 또는 직무교육을 받다가, 취업을 하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재발급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죠. 이제 국민내일 배움카드 발급 자격만 된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2020년부터 통합 운영되면서, 지원 한도가 최대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으로, 유효기간이 최대 3년에서 5년으로 각각 변경되는 등 명시적 지원 한도가 크게 늘어났는데요. 최대 5년으로 늘어난 만큼 사용 기한에 부담갖지 않고 정말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도가 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은?

그럼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 해당되신다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 실업자
  • 재직자
  • 특수고용형태 종사자(방문교사, 보험설계사 등)
  • 일정소득 이하의 자영업자

또한 취업성공패스1유형 참여자는 훈련 참여시에 자기부담금이 면제되며, 국가 주도 훈련 참여시에는 교육비용이 전액 지원되기 때문에 취준생들에게는 정말 단비와 같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이 되신다면 발급은 고용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인터넷 HRD-NET으로 접속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중이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신청해서 꿀 같은 혜택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러고보니 저도 얼른 신청 해야겠네요 ㅎㅎ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시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